솔룩스/유니티스터디

유니티강좌-7

조강학 2025. 4. 13. 15:45

카메라 영역 설정

 


카메라가 영역 안에서만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맵 크기만큼의 bound 객체를 생성한다 (박스콜라이더) 

카메라 bound 에 bound객체를 준다. 

캐릭터와 bound가 서로 충돌하므로 bound istrigger를 체크해준다.

 

아래맵으로 이동하면 같은 씬에서 카메라가 바운드 되어있기 때문에 바운드 객체를 하나 더 생성해서 school map에도 적용해준다.

 

스크립트를 수정하고 targetbound에 새로운 bound를 넣어준다.

 

다른 scene으로 이동할 때의 bound를 설정한다. bound 스크립트를 생성한다.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새로운 bound를 생성해 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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