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간 이동하기
새로운 씬을 생성한다.

새 씬을 생성하고 생성한 타일을 붙여넣는다.
맵간 이동을 위한 스크립트를 하나 생성한다.

원래 씬으로 돌아와 빈 객체 생성 후 tranfer point로 이름을 준다.

이 객체에 생성한 스크립트, 박스콜라이더를 추가한다.
캐릭터가 박스콜라이더 영역에 닿으면 맵 이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온트리거 코드를 작성하고, 이를 위해
박스콜라이더의 온트리거 설정을 해준다.

transfer map 코드

오브젝트에 이동할 맵 이름을 주면 된다

박스콜라이더끼리 충돌을 감지하기 위해 리지드 바디를 캐릭터에 추가해준다.
gravity속성이 있으면 물체가 아래로 내려가기 떄문에 빼준다.
그리고 z축 이동은 허용하지 않기 떄문에 freez 해준다


아직 빌드세팅에 씬을 추가하지 않아 맵 이동이 이뤄지지 않는다.

씬 전환이 일어나도 내가 생성했던 물건들이 그대로 남아있도록 해준다
moving ovject랑 camara maneger 이 문장을 축해 플레이어랑 카메라 객체가 사라지지 않게 한다
DontDestroyOnLoad(this.gameObject);

그런데 씬 전환이 이뤄질때 캐릭터의 좌표가 그대로 옮겨진다.





카메라의 위치도 플레이어랑 같은 방식으로 변경해준다.

이제 반대방향으로의 이동을 구현한다.


다시 돌아오기 까지 가능하다. ~
이제 이동은 된느데,, 캐릭터가 두개가 생기는 문제가 발생한다.
DontDestroyOnLoad(this.gameObject);때문에 자꾸 발생하는 문제다.
자꾸 캐릭터가 재성성된다.
처음 캐릭터가 생성될 때만 생성되고 이미 존재하는 경우 다시 파괴한다.

같은 씬 안에서의 맵 이동
flag에 따라 맵 이동과 씬 이동이 이루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