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룩스/유니티스터디

유니티강좌-4

조강학 2025. 4. 6. 05:07

카메라 이동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카메라가 캐릭터와 비슷하게 움직이게 해주겠다. 

 

카메라에 붙일 스크립트를 생성한다. 

 

대상 target 을 설정하고 카메라가 이동할 속도, 대상의 현재 위치를 받아온다. 

 

타켓이 존재할 경우 타겟의 움직임에 따라 카메라가 움직인다. 

매 프레임 이동할거니까 update에 작성한다. 

 

카메라가 캐릭터랑 동일 z 값에 있으면 둘이 겹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하므로 -10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카메라랑 캐릭터 위치 사이에서 LERP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갈 수 있게 한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areMane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target;
    public float movespeed;
    private Vector3 targetPosition;//대상 현재  위치 

    // Start is called once before the first execution of Update after the MonoBehaviour is created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target != null)
        {
            targetPosition.Set(target.transform.position.x, target.transform.position.y,this.transform.position.z);

            this.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this.transform.position,targetPosition,movespeed*Time.deltaTime);
        }
    }
}

 

 

이렇게 하고 카메라에 스크립트를 붙힌 뒤 target을 설정해주면 카메라가 잘 따라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솔룩스 > 유니티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강좌-5  (0) 2025.04.06
유니티강좌-3  (0) 2025.04.06
유니티강좌-2  (0) 2025.04.06
유니티강좌-1  (0) 2025.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