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제작
분할 스프라이트를 하나씩 드래그해 맵을 만들 수도 있다.
근데 이건 너무 비효율적이다..
그래서 이제 어떻게 맵을 만드냐?
1. 스크립트로 맵을 만든다.
일정한 규칙이 있다면 !! 맵을 만들 수 있다.
2. 외부 소프트웨어를 이용한다.
tiled 프로그램을 이용한다.
tiled 가 이미 설치되어 있으므로 이를 이용한다.
새 맵을 48 *48 픽셀 사이즈로 생성한다.
맵에 타일 셋까지 불러왔다.
이미 찍힌 지형 위에 또 스탬프를 찍을 경우 이미지가 대체되는 문제 발생 가능
그럴 땐 레이어를 추가해주면 된다.
레이어 위에 계속 오브젝트를 쌓을 수 있다 ^^~
이러고 이 이미지를 출력한다.
타일드 2 유니티랑 유니티를 연동한다.
연동 완료 .
tiled 2 쓰려고 보니까 오류가 발생해서 gpt에게 물어보니 더이사 ㅇ사용하지 않는 API를 쓰고있어서 라그래서 수정해준다.
-->> tiled2 말고 super tiled 를 이용한다!!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 듯,,
이용하는 타일셋도 내가 사용하는 프로젝트 안에 저장을 해줘야된다.
만드는 중 경로 이동하지 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