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3 4

유니티 강좌-8

오디오 매니저  오디오를 한번에 괸리해 줄거다!  플레이어가 걷는 소리 -> 플레이어에 붙어있는 스크립트로 이동audio clip 과 audio source 사용  이렇게 소리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해주고 오디오 소스 컴포넌트를 부착해준다.  오디오 소스를 가져온다.걷는 while문 안에서 걷는 소리를 재상한다. 다양성을 위해 걷는 소리 1과 2를 나누어서 재생한다.  근데 이렇게 하는건 좀 부담스러운 방법이고..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본다..  오디오 매니저 객체를 생성하고 오디오 매니징을 위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이를 부착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System.Serializable..

유니티 강좌 10

npc구현  playerManager과 NPCManager 두 개의 스크립트를 생성한다.공통 변수들만 moving object 스크립트에 남기고 모두 PlayerManager 스크립트로 옮긴다.  Moving object 컴포넌트를 삭제하고 새로 만든 스크립트인 Player Manager를 추가한다. 공통 부분만 moving object에 남기고 나머지는  Player Manager에 옮긴다.  moving obj의 변수를 사용하려면 상속을 받아야 한다.   상속시켜준다. 근데 private는 접근 불가능한 변수기 때문에 public 이나 protected로 바꿔준다 원래 코드들에 moving obj->player manager 로 변경  캐릭터 움직임 수정 npc 매니징을 위한 스크립트 생성

카테고리 없음 2025.04.13

유니티강좌-7

카메라 영역 설정 카메라가 영역 안에서만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맵 크기만큼의 bound 객체를 생성한다 (박스콜라이더) 카메라 bound 에 bound객체를 준다. 캐릭터와 bound가 서로 충돌하므로 bound의 istrigger를 체크해준다. 아래맵으로 이동하면 같은 씬에서 카메라가 바운드 되어있기 때문에 바운드 객체를 하나 더 생성해서 school map에도 적용해준다. 스크립트를 수정하고 targetbound에 새로운 bound를 넣어준다. 다른 scene으로 이동할 때의 bound를 설정한다. bound 스크립트를 생성한다.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새로운 bound를 생성해 넣어준다.

유니티강좌-6

맵간 이동하기 새로운 씬을 생성한다. 새 씬을 생성하고 생성한 타일을 붙여넣는다. 맵간 이동을 위한 스크립트를 하나 생성한다. 원래 씬으로 돌아와 빈 객체 생성 후 tranfer point로 이름을 준다.  이 객체에 생성한 스크립트, 박스콜라이더를 추가한다.    캐릭터가 박스콜라이더 영역에 닿으면 맵 이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온트리거 코드를 작성하고, 이를 위해 박스콜라이더의 온트리거 설정을 해준다.   transfer map 코드  오브젝트에 이동할 맵 이름을 주면 된다       박스콜라이더끼리 충돌을 감지하기 위해 리지드 바디를 캐릭터에 추가해준다.  gravity속성이 있으면 물체가 아래로 내려가기 떄문에 빼준다.  그리고 z축 이동은 허용하지 않기 떄문에 freez 해준다    아직 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