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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강좌 10

조강학 2025. 4. 13. 16:06

npc구현

 

 


playerManager NPCManager 두 개의 스크립트를 생성한다.

공통 변수들만 moving object 스크립트에 남기고 모두 PlayerManager 스크립트로 옮긴다.

 

 

Moving object 컴포넌트를 삭제하고 새로 만든 스크립트인 Player Manager를 추가한다.

 

공통 부분만 moving object에 남기고 나머지는  Player Manager에 옮긴다. 

 

moving obj의 변수를 사용하려면 상속을 받아야 한다. 

 

 

상속시켜준다.

 

근데 private는 접근 불가능한 변수기 때문에 public 이나 protected로 바꿔준다

 

원래 코드들에 moving obj->player manager 로 변경

 

 

캐릭터 움직임 수정

 

npc 매니징을 위한 스크립트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