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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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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기록을안하면바보 2024. 11. 19.

PickUp object 

태그로 pick up 오브젝트를 명시한다. 이때 대소문자를 구분함에 주의할 것.

 

 

ontreggerEnter 함수로 충돌을 감지한다.

이때 아이템의 태그명을 비교하여 해당 태그일때 아이템 액티브 설정을 비화성화해준다. 

 

플레이어와 충돌했을 때, 벽과 바닥에서 처럼 튕기지 않기 위해 픽업 오브젝트에 is trigger을 활성화해준다. 

 

 

유니티에서 물리 계산 시간 단축을 위해 픽업 오브젝트에 rigid body 특성을 추가해준다.

콜라이더와 리지드 바디가 적용된 오브젝트는 동적 취급을 받는다.

(정적으로 취급하면 계산시간이 더 길어진다고 한다..)

정적 콜라이더는 움직이지 않고, 동적 콜라이더는 움직일 수 있고 rigid body를 연결한다

 

 

아앗 ㅅㅂ

rigid body를 적용했더니 큐브가 몽땅 사라지고 말았다.!

중력의 영향을 받지만 크리거라 바닥과 충돌하지 않아서라 그렇다. 중력을 받지 말아야한다 ㅡ.ㅡ

중력을 꺼버리면 된다

아니면 키네메틱을 활성화해준다.

키네메틱은 에니메이션이나 이동이 있는 물체에 적용해주면 효과적이라 한다.

 

이제 아이템 모은 수를 세기 위해 스크립트에 카운트 변수를 설정한다. 

 

start에서 0으로 초기화한 다음 아이템을 비활성화할 때마다 값을 증가시킨다.

 

 

count 텍스트 

 

이제 카운트 값을 화면에 표시해야 한다.

계층도->ui->텍스트를 선택해 추가한다.

 

 

 

 

 

이렇게 세가지 요소가 추가된다.

 

 

텍스트 요소의 위치는 이렇게인스펙터에서 조정 가능하다

shif +alt 키를 누르고 화면에서 선택해야 하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