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 2

명언 앱2

이번에는 버튼 클릭시 무작위 명언이 나타나는 것과 전체 클릭시 전체 명언 목록을 볼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해보겠다1   메인 액티비티에 문자열 리스트를 생성하고 add 메서드로 요소를 추가한다. 랜덤 요소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리스트의 random매서드를 사용하면 된다. 확인을 위해 로그를 사용해본다.  log.e 로 작성하였으니 e 부분 문장을 보면 되고 메인 액티비티에 작성하였으미 메인 엑티비티에서 찾아주면 된다.   로그 캣에서 확인해본 결과 엄청나게 깨진 것 을 확인했다..일단은 성공은 하였으니 계속 진행해본다..  레이아웃에서 명언 문장이 표시될 부분에 이름을 goodWDTextArea 라고 정해준다.메인 엑티비티에서 바인딩을 이용하여 binding.goodWDTestArea에 setText메소드로..

안드로이드 2024.12.18

명언 앱 만들기 -1

리스트뷰를 사용해서 명언 앱 만들기!  먼저 버튼을 생성해준다.근데 버튼 아래에 빨간 밑줄이 생성된다...크기를 상대적으로 설정해서 기준이 없기 때문! 그냥 100dp처럼 숫자로 명시하면 왼쪽 상단에 부착된다.  match_parent로 부모 크기 맞춰서 생성하면 밑줄은 사라진다.. 헐.... 옆에 뷰어로 요소의 위치 조절이 가능한 것을 지금 알다..android:gravity="center"중앙 정렬도 해주고.. 폰트 설정 !따로 폰트를 사용하기 위해 미리 다운을 받아준다.다운받은 파일 이름이 대문자라면 또 적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름도 수정해둔다..  res디렉토리 아래 폰트를 저장할 디렉토리를 생성해주고 그 아래로 다운받은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해준다.   이렇게 폰트 패밀리 설정으로 글씨체를 ..

안드로이드 2024.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