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길이 필요해서 타일을 새로 만들고 길을 깔아줬다.
캐릭터가 이 길 밖으로 벗어나지 않게 하려고 긴 타일 두개를 생성해 적절한 위치에 두고, 앞서 만들어둔 no passing 레이어와 박스콜라이더를 추가해 캐릭터가 특정 범위 안에서만 움직일 수 있게 했다.
(울타리 역할을 해주는 타일의 속성)
다른 장소도 추가해야겠다
위에 new scene 누르고
그리고 생선된 씬을 save as template 으로 씬 폴더에 저장한다.
그러면 이렇게 씬이 생성된다
동일한 방법으로 타일 생성하고 ,움직일 수 있는 영역도 지정해줬다.
길거리 씬으로 돌아와
transfer 스크립트를 생성한다.
빈 객체를 하나 생성하고 거기에 방금 만든 스크립트랑 박스 콜라이더 속성을 준다.
캐릭터가 박스콜라이더에 닿으면 맵 이동이 이뤄질것이다.
스크립트에 유니티 엔진 씬메니지먼트 추가
이동할 씬 받아올 변수도 추가
내장함수를 사용하는데 onTriggerEnter 2D 로 박스콜라이더에 닿는 순간 씬 전환이 이뤄질 예정이다.
collosion 이 일어나는 오브젝터가 "플레이어" 라면 맵의 전환이 일어나게 된다.
isTrigger 활성화
이동할 맵 네임을 준다.
박스 콜라이더와 충돌을 감지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에 rigid body 속성도 줘야한다.
이 때 중력 값은 반드시 0으로 준다.
아니면 자꾸 캐릭터가 아래로 감
그리고 z축이동도 freez 해준다.
이제
좌측상단 file 누르고 씬 추가해준다.
이러면 이제 이동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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