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명언 앱2

조강학 2024. 12. 18. 01:34

이번에는 버튼 클릭시 무작위 명언이 나타나는 것과 전체 클릭시 전체 명언 목록을 볼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해보겠다1


 

 

 

메인 액티비티에 문자열 리스트를 생성하고 add 메서드로 요소를 추가한다.

 랜덤 요소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리스트의 random매서드를 사용하면 된다. 확인을 위해 로그를 사용해본다. 

 

log.e 로 작성하였으니 e 부분 문장을 보면 되고 메인 액티비티에 작성하였으미 메인 엑티비티에서 찾아주면 된다. 

 

 

로그 캣에서 확인해본 결과 엄청나게 깨진 것 을 확인했다..

일단은 성공은 하였으니 계속 진행해본다..

 

 

레이아웃에서 명언 문장이 표시될 부분에 이름을 goodWDTextArea 라고 정해준다.

메인 엑티비티에서 바인딩을 이용하여 binding.goodWDTestArea에 setText메소드로 위에 리스트에서 받아온 랜덤값을 넣는다. 

 

 

 

랜덤 명언이 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전체 명언 리스트를 표현만 하면 된다.

 

다시 한번! 어뎁터를 이용한 리스트뷰는 

메인 액티비티의 리스트 아이템을 어뎁터가 가져와서 xml파일의 리스트뷰에 전달하는 형태이다.

 

 

 

레이아웃에서  새 파일을 생성한다. (이름은 대문자로 할 수 없다)

 

 

 

 

레이아웃 안에 텍스트뷰를 작성한다. 

 

이제 어뎁터를 생성해준다. 

 

코틀린 디렉토리 아래 우클릭으로 생성한다.

 

 

 

베이스 어뎁터 import 해주고 인수로 mutable list<string> 받는다고 표시해준다. baseAdapter를 사용하면서...

ㅇㅣ 때 !

모든 멤버를 불러와준다.

 

편하게 할 수 있다니

 

 

 

 

 

 

각 멤버들에 역할에 맞는 활동을 하게 해주었다 

 

이제 데이터를 리스트뷰로 매핑해주기만 하면 된다~!

 

 

 

레이아웃에서 리스트뷰 하나 생성해주고

 

 

sentence Activity로 넘어가서 연결만 해주면 된다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까지 작성해주기..

 

이걸 실행시키면..

 

랜덤 명언도 잘 뜨고

리스트도 잘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클릭하면 해당 아이템이 뜨도록 리스너를 추가적으로 달아주었다. 

 

 

토스트 메세지까지 띄우기 성공~!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언 앱 만들기 -1  (1) 2024.12.16
뒤로가기 종료  (0) 2024.11.15
?!  (0) 2024.11.15
ListView  (11) 2024.11.15
안드로이드 주사위 만들기  (0) 2024.09.20